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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과 사랑을 나누는 양구군 정신건강증진센터입니다
주의력 결핍/행동장애
ADHD 자기보고형 ADHD 교사/학부모형
아래의 항목들은 일반적 증상들을 열거한 것입니다. 먼저 각 항목을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오늘을 포함해서
지난 한 주 동안 귀하가 경험한 증상의 정도를 아래와 같이 그 정도에 따라 적당한 숫자에 O표시 하십시오.
0. 전혀그렇지않다(절대아니다)
1. 약간 그렇다(때때로그렇다)
2. 상당히 자주그런다(자주그렇다)
3. 아주 그렇다(매우흔하다)
ADHD 자기보고형 자가진단표
문항 0 1 2 3
1. 우리 부모님은 내 나쁜 행동만 지적하신다.
2. 나는 가능하면 내게 편리한 대로 규칙을 바꾼다.
3. 나는 내가 원하는 만큼 빨리 배우지(깨우치지) 못한다.
4. 나는 까다롭고 쉽게 짜증을 낸다.
5. 나는 오래 가만히 앉아 있기가 힘들다 (있을 수가 없다)
6. 나는 때로 울고 싶다.
7. 나는 말썽을 부려서 경찰에 걸린 적이 있다.
8. 나는 학교공부를 정리하기가 어렵다.
9. 우리 부모님은 내게 기대가 너무 크다.
10. 나는 힘이 넘쳐서 오래 앉아 있지 못한다.
11. 나는 공부랑 때 소음이 들리면 집중이 깨진다.
12. 나는 규칙을 어긴다.
13. 나는 배운 것을 잊어버린다.
14. 나는 몸을 비틀고 꼼지락거리는 편이다.
15. 나는 여러 면에서 옳은 판단을 내리지 못한다.
16. 나는 몇몇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을 즐긴다.
17. 어떤 일을 수분 간 계속하는 게 어렵다.
18. 가만히 앉아 있는다고 해도 속으로는 안절부절 못한다.
19. 내 글씨는 형편없다.
20. 나는 정말로 나쁜 짓을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21. 나는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22. 나는 숙제할 때 일어서서 왔다갔다 해야 한다.
23. 나는 공부가 뒤처져 있다.
24. 나는 책을 읽을 때 읽던 곳을 잊어버린다.
25. 나는 식사하는 동안 가만히 앉아 있기가 힘들다.
26. 우리 부모님은 내가 착한 행동을 해도 알지도 못하시거나 상도 주지 않으신다.
채점방법
1) 각 문항을 0~3점으로 평정
2) 각 문항 점수를 합산하여 총점을 구함
연령별 한국판 CASS의 절단점은 중학교 1학년 41점, 2학년 41점, 3학년 44점, 고등학교 1~3학년은 모두 42점으로 산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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